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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L / 에뛰드 / 올리브영 그리고 코코리의 피부 측색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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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코리 작성일18-03-18 23:19 조회42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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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L / 에뛰드 / 올리브영 그리고 코코리의 퍼스널컬러 피부측색기! (1)에서 이어집니다.



VDL은 컬러 인텔 서비스를 3년 동안 운영하고,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면서 좀더 정확도가 붙는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미리 말씀드리자면...
VDL, 에뛰드, 올리브영 중에서는 그래도 가장 추천할만 합니다.
물론, 코코리의 큐브 피부 측정이 제일 믿음직한 것은 당연하고요!!^^

 

코코리는 2015년 컬러테라피 강의하면서 측정한 피부로 보면,
[1Y05]입니다.

1Y 정도면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서는 살짝 붉은 편에 속한다고 보시면 되고요.
Y앞의 숫자가 2, 3, 4, 5 이렇게 커질수록 노란 빛이 강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뒤의 05는 피부 밝기를 의미하는데요.
숫자가 커질수록 피부도 어두워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장조사에서는 코코리 퍼스널-뷰티 분야 팀장인 깡언니가 메인 모델이라...
깡언니 피부를 한번 살펴 볼게요.

깡언니 피부는 [5Y07]입니다.
원래는 이것보다 좀더 어두운데, 겨울 되면서 살짝 밝아졌습니다. ㅋㅋㅋㅋ 

 

코코리의 큐브 측색 결과로 보자면, 
깡언니는 전형적인 가을 타입의 피부를 갖고 있고요.
코코리 역시 전형적인 여름 타입의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큐브로 측색한 피부를 볼까요?


 

 

 

VDL의 capsure cosmetic 피부 매칭 결과와 코코리의 큐브 측색 결과
제법 비슷합니다.
코코리는 밝고 붉은 피부, 깡언니는 가무잡잡하고 노란 피부!...........이렇게요.

그리고 깡언니는,
아래와 같이 제품 추천을 받았습니다.

제가 볼 때는 쿠션 제품이 좀 밝게 추천됐다......싶지만,
화사한 느낌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사용이 가능해보입니다.
대신, 목도 철저하게 커버를 해야 하는 건 필수!!! ^^


 

 

피부 측정과 관련해서는 VDL이 비교적 정확도가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설명을 하느라 글이 길어졌네요.

자, 그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에뛰드                                                


에뛰드와 올리브영은 길게 얘기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에뛰드는 작년 초부터 퍼스널컬러 피부 측정 서비스를 시작했죠.
코코리도 잠깐 발을 담글 뻔 했기 때문에,
에뛰드의 퍼스널컬러 피부 측정 관련해서는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에뛰드와 올리브영은 같은 단말기를 쓰는 듯 합니다.
물론 그 안의 내용은 다르지만, 사용 방법이나 패턴이 비슷해보이더라고요.
(이 부분은 코코리가 다음 시장조사 때 한 번 더 확인할 예정입니다.)

에뛰드의 경우는,
피부 측정과 동시에 톤과 계절 타입을 제시해주고..
그에 따른 제품들을 매칭해주는데요.

회원가입을 해야만 피부 측정을 해준다는 점이 좀 섭섭했네요.ㅜㅜ

하지만 그 섭섭함도 잠시!
깡언니의 피부 측정 결과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코코리 퍼스널컬러 시스템이나 VDL의 컬러 인텔과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 깡언니의 피부 측정 장면은 촬영을 못해서, 매체에 소개된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에뛰드에서는 목 뒷 부분을 측정했고요.
측정 결과 L*=57 / a*=12 / b*=22가 나왔습니다.
원래 깡언니의 피부보다 살짝 어둡긴 하지만,
깡언니가 얼굴보다 목이 더 노랗고 까맣기 때문에 그런가보다...했습니다.

그래서 깡언니의 퍼스널 타입인 웜톤-가을로 추정하고 있었는데,
이게 웬일!!

쿨톤-여름으로 결과가 나와서, 코코리 크루 모두 깜놀! 
심지어 밝기가 57로 어두움에도 불구하고,
파운데이션 제품이 19호로 추천됐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코코리가 늘 피부 측정을 하는 부위인 을 지우고 측정을 해봤습니다.

측정 결과는 L*=67 / a*=12 / b*=20.
흠.............
목과 볼의 밝기 차이가 너무 극과 극.

그래서 이번엔 코코리 기준으로 봤을 때,
피부만으로는 쿨톤-여름일 가능성이 있어서 결과를 기다려봤지만
이번엔 또 
웜톤-봄으로 나왔네요.

아까보다 피부 밝기는 훨씬 밝아졌는데,
이번엔 파운데이션이 21호로 추천.

여기서부터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깡언니는 25호가 자신의 피부색과 딱.붙.이고요.
평상시에는 조금 화사한 느낌으로 23호를 주로 사용합니다.

21호 이상 밝은 제품을 사용하면,
보기만 해도 마구마구 웃음이 나오는 상황이 연출되거든요.

 

여튼, 에뛰드에서는 살짝 당황한 상태로 마무리를 지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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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올리브영 강남점 차례입니다.

올리브영은 적극적으로 피부 측정을 하지는 않아 보였고요.
또한 퍼스널컬러 특화 매장이라기 보다는,
메이크업과 관련해 재미있고 자유롭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놨더라고요.

이미 메이크업 플러스 앱을 통해, 가상 메이크업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리브영 매장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시연을 해보니,
여전히 재미나더라고요.^^ 

 

그리고 피부 측정기는 에뛰드 것과 거의 같았고요. 

하지만, 측정 결과는 '웜톤'과 '쿨톤'으로 간단하게 제시되고...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해 주지도 않았습니다.

올리브영이라는 매장에서
하나의 놀이처럼, 피부 측정도 이루어진다는 느낌이 들었고요.

무엇보다, 일단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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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대표적으로 퍼스널컬러 피부 측정 서비스를 운영하는 브랜드를 살펴 봤습니다.

퍼스널컬러 시스템은 각 연구소나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코코리와 반드시 같은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코코리는,  
큐브를 도입하고 지금까지 3천 여 명의 피부 데이터 통계를 분석한 결과를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 시장 조사는 이를 준비하기 위한 일환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다만... 개인 연구소인 코코리가,
발빠른 정보 캐치와 자본으로 중무장하고 있는 대기업과 
어떻게 차별화를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좀더 깊어지긴 했네요.

하지만, 
코코리만이 할 수 있는 부분에서의 차별화를 통해
여러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응원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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