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리 퍼스널컬러 시스템, 정부지원과제 선정의 의미와 전망 > 코코리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코코리 칼럼
코코리 칼럼

코코리 퍼스널컬러 시스템, 정부지원과제 선정의 의미와 전망

본문

지난해 12월 중소벤처기업부 여성·벤처참여 사업에서 퍼스널컬러 시스템으로는 최초로

코코리색채연구소의 퍼스널컬러와 피부 측색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색조화장품 앱 개발사업을

채택하고 1억 원의 개발비 지원을 결정하였다

 

중소기업기술진흥원에서 열린 협약설명회

 

중소기업벤쳐부는 과제 선정의 이유로 뷰티사업 기초분야 기술력 확보 측면에서 개발의 필요성이 있고, 기존 시감 기반의 측정방법 대비 측색기를 적용한 측정기술의 차별성과 색채심리를 적용한 개인의 성격과 취향을 반영한 진단·분석기술의 차별성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진단 분석에 대한 장점을 갖고 있고, 업무분담의 실현에 따른 사업화 실현 가능성이 높다며 사업성에 대한 의견을 추가했다.

 

현재 코코리 퍼스널컬러 시스템은 미샤, 랑콤 등 코스메틱 브랜드 및 정화예대, 수원여대 등 전국 20여 개 대학 미용학과와 뷰티아카데미, 웨딩업체 등 뷰티 관련 분야에서 폭 넓게 사용되고 있다.

 

코코리 퍼스널컬러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색상을 중심으로 웜·쿨을 나누고, 사계절을 구분하는 방식이 아니라

톤을 중심으로 사계절을 나누고, 브랜딩 중심으로 컬러를 추출한다는 점이다.

 

톤 기준의 코코리 퍼스널컬러 플로우 시스템

 

색상 기준의 퍼스널컬러는, 톤이 변하면 구분하기 어려운 애매한 컬러가 발생하지만,

톤 기준의 퍼스널컬러는, 색상이 바뀌어도 일관된 색채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이는 명도 차이를 더 민감하게 구분하는 시각의 생리적 특성에 근거한다.

 

단순히 순서가 바뀐 걸로만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성과 이름을 어떤 순서로 쓰느냐에 따라 동·서양인의 사고 체계와 생활방식 차이는 엄청나기 때문이다.

 

코코리는 사람의 시감을 극대화하여 개발한 것이 146색 드레이핑 천을 개발하였으며,

무엇을 기준으로 조화와 부조화를 논할 것이냐의 문제에 대해,

정량화된 피부 측색값을 기준으로 하는 일관된 프로세스로 답하고 있다.

 

 

드레이핑 천은 인간의 시감을 극대화하고, 측색기는 시감을 보완한다.

 

 

퍼스널컬러의 대중화 및 세계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치적 정량화를 통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는 것이다.

 

코코리는 퍼스널컬러의 새로운 해석을 통해 일궈낸 성과와 시스템으로

실측 피부 데이터 1만 여 개를 확보하였고현재 K-BeautyK-Pop과 더불어 K-Culture의 성장과 확장을 견인하고 있다.빅데이터를 통해 퍼스널컬러와 색조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앱 개발에 착수하였다.

향후, 코코리는 K-Color 확산을 목표로 퍼스널컬러의 현대화를 통해 K-Beauty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금번 정부과제 선정은,

국내 뷰티 산업의 성장과 코코리의 의지를 실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by. Du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로 문의하기

접속자집계

오늘
274
어제
737
최대
1,106
전체
866,790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주)코코리색채연구소는 회원님들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SSL 보안서버인증서를 설치했습니다.

Protected by Sectigo SSL
SSL Certificate
Hosting by Whois
상호 : (주)코코리색채연구소 | 대표 : 김 영 | 사업자등록번호 383-86-0116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8-서울서초-1931호
주소 : (대전 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184번길 11-24, 3층 A316호(신성동, 에이스퀘어)
(서울)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8길 22 홍우2빌딩 11층
TEL: 02-587-9022 | FAX : 02-6442-5855 | E-MAIL : cocory@cocory.kr

Copyright (c) 2016 COCORY All rights reserved.